[호주 워킹홀리데이] [시드니 워킹비자][시드니 직장인] 2018 / 2019 호주 택스리턴 /세금 환급 tax return
[2019 세금 환급/ 택스리턴 후기] (feat.회계사)
안녕하세요 저는 호주 직장인 입니다.
워킹홀리데이로 호주에 입문한뒤 현재 워킹비자(457/ TSS)로 지내고 있습니다.
아직 모르는것도 많은 호주 살이 초년생 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가 있으면 같이 공유해 드릴께요. : )
저의 회계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직장인으로써 의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을 설명하는것 이기 때문에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것을 추천 해 드려요. ( 제가 회계전문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ㅠㅠ)
사실 혼자서 셀프 세금 환급이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저는 항상 기한내에 세금환급 신청을 하지 않지 않기 때문에 회계사를 찾아갑니다. (처음에 영어나 비자 문제때문에 세금환급 중 실수하거나 뭔가 놓치는게 있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회계사를 찾아갔어요.)
회계사는 구글에 City Tax Accountants 검색하고 예약하고 갔어요. ( 기한내에 택스 리턴을 하지 않는경우 벌금을 무는경우를 들었는데 혹시 이거 정말 맞는건가요???? )
시드니 시티에 있는 회계사를 찾아가서 세금환금 도움을 받았는데 그와중에 엄청난 꿀팁을 알아냈어요.
꿀팁을 몇가지 정리해 드릴께요.
[2018/ 2019 세금환급시 꼭 알아야 할 것]
1. Medicare levy exemption 메디케어 레비 면제!
메디케어 레비는 호주 시민권자나 영주권이 누리는 의료보험 혜택을 위한 세금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호주 워킹홀리데이(워홀러) 혹은 워킹비자 (457비자/ TSS 비자) 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호주의 의료보험 혜택을 누리지는 못하지만 알지 모르게 메디컬 레비를 내고 있어요.(무슨 세금이 이렇게 많은지....)
처음엔 의료 혜택도 못받고 내는 세금 억울 해 죽을뻔 했어요. ㅠㅠㅠㅜㅜㅜㅜ
워킹 홀리데이 수입으로 텍스 신고를 할 경우 메디케어 레비 면제 신청을 안 해도 자동으로 메디컬 레비가 부과가 안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워킹 비자(457비자/ TSS 비자) 는 메디컬 레비 면제 신청을 하지 않으면 돈이 줄줄 세시는걸 보실꺼 에요.
그래서 저는 메디컬 레비 면제 신청하고 $1000-$3000 천불까지 세금환급때 돌려 받았어요.
신청한지 3-7일 이내에 통장으로 돈이들어왔어요.
2. Tax account fee
회계사와 상담 및 + 세금환급 시 $160 정도 부과합니다.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를거에요)
회계사가 제 비자상황이나, 호주오기 전에 어느 나라에서 있다 왔는지 의 여부 에따라
메디케어 레비 면제를 신청 하는게 좋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회계사가 메디케어 레비 면제 폼을 작정하고 대신 제출 해 주시는 데 추가 비용이 들었습니다. $200 +
저는 2018/2019년 메디케어 레비 면제를 신청했기 때문에 두배가 들었어요. $400 +
첫번째 세금환급 시 회계사에게 지불한 금액: $160
두번째 세금환급 시 회계사에게 지불한 금액: $550
물론 지금 지불한 금액은 다음번 택스리턴 시 신청해서 돌려 받을 수있어요.
같은 회계사를 두번째 보는것임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이렇게 달라질 수 있네요..
메디케어 레비 면제 신청 이후 세금환급 때 돌려 받은 돈은 $$$$$ 꾀 쏠쏠 했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영어가 되시거나 혹은 영어를 잘못하더라도 구글이나 네이버를 검색시 셀프 세금환급/ 셀프 텍스 리턴에 관한 정보가 굉장히 많아요. ( 번역도 잘되있고 최신 정보들도 굉장히 많더라구요.)
셀프 세금환급을 통해 회계사에 돈을 들지 않고도 많은 돈을 돌려 받는 방법 정말 좋은거 같아요.
저도 다음번에는 셀프 리턴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