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호주직장인]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워킹비자 취득 성공 457/ TSS Subclass 482 visa 2020

안녕하세요 호주 직장인입니다.

호주 워킹 홀리데이로 와서 워킹비자 457 / TSS Subclass 482 visa 를 취득에 성공 했습니다.!!! + _ +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는 1년이라는 제한된 비자기간과 6개월 이상 한 고용주 밑에서 일을 할 수 없는 조건 때문에 많은 회사 혹은 고용주가 기피하는 비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기간 내내 지원하는 회사마다 저의 비자상황을 물어보고 워킹홀리데이 비자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꺼려하는것을 피부로 느끼 실 수 있을꺼에요 ㅠㅠㅠㅠㅠㅜㅠㅠ (사실 이렇게 제한된 조건덕분에 호주영주권 혹은 시민권자를 위한 일자리가 보장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하죠.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주는 회사가 몇 있을꺼에요.
저는 워킹홀리데이로 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하다 회사측에서 워킹비자 (TSS Subclass 482 visa) 를 지원해주고 싶다는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지원해주지 않으면 저는 6개월 뒤에 일을 그만두고 다른 고용주를 찾아야 떠나야 하는데 회사측에서는 다른 사람을 재 고용할때 드는 비용, 교육, 인터뷰, 시간 등 등 이것저것 따저보면 워킹비자를 지원 안 해줄 이유는 없어요.
회사측에서 워킹비자 (TSS Subclass 482 visa)를 지원하면서 드는 모든 비용은 다 내주셨어요. 워킹비자를 지원할때 드는 모든 비용은 회사에서 지원하는게 당연하지만 한국 작은 기업이나, 소규모 회사에서는 비자를 원하는 한국 사람들에게 부과하는것을 종종 볼 수 있어요. : (
회사측에서 고용한 이민관련된 법무사 혹은 에이전시가 있다면 아무것도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청한데로 서류를 제공만 하면 되요.
대충 절차는 아래와 같아요.
1. 먼저 회사에서 스폰서 지원
2. 스폰서 발급
3. 워킹비자 (TSS Subclass 482 visa) 지원 <------- 이때부터 서류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서류를 다 지원 하고 나면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제가 지원할때는 법이 바뀌었다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바람에 4-5개월은 걸려서 나왔어요.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니 평균 걸리는 시간은 2개월 안으로는 다 받는것 같아요.
75% of applications: 38 days
90% of applications: 61 days
얼마 안걸리시는 분들도 종종 보았고 오래걸려서 받는 분들도 보았는데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인것 같아요. 초조해 하는마음 이해합니다 ㅠㅠㅠ
저는 그렇게 해서 4년짜리 워킹비자를 받았습니다.
TSS Subclass 482 visa 지원전 알아야 할 필수사항
1. 2년 경력
한국에서의 경력이 있다면 바로 워킹비자 (TSS Subclass 482 visa)를 지원해 줄 수 있는지를 묻고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워킹비자 (TSS Subclass 482 visa)의 자격 조건은 적어도 2년의 경력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경력이 없는 대학 졸업생(취준생)이나 학생이라면 워킹홀리데이와 + 다른 비자를 통해 2년의 경력을 채우는것이 우선입니다.
(예전 워킹 비자 (Subclass 457 visa - 폐지된비자)는 경력이 없어도 비자를 받을 수 있었는데 지금 바뀐 현재 워킹비자는 (TSS Subclass 482 visa - 현재 워킹비자) 경력 2년 필수이기 때문에 TSS Subclass 482 visa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국에서 1년 ~ 1년 반정도의 경력을 쌓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2년이상이면 패스패스! 제일 좋은 컨디션이에요)
2. 직업군 리스트
직업군 리스트를 꼭 확인하세요. 직업에따라 비자 기간이 달라집니다.
직업에 따라 2년짜리 비자, 4년짜리 비자로 나뉩니다. (2년짜리 워킹 비자의 경우 영주권으로 갈 수 있는 길이 희박해지니 조심해야 해요.)
3. 영어
최소 아이엘츠 each 4.5-5는 가지셔야 합니다.
2년 워킹비자의 경우 each 4.5 을 취득 하셔야 합니다.
4년 워킹비자의 경우 each 5.0 을 취득 하셔야 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호주 워킹홀리데이] [시드니 워킹비자][시드니 직장인] 2018 / 2019 호주 택스리턴 /세금 환급 tax return

[호주워홀][Sydney] sick leave 호주 병가문화